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리뷰

카타르 월드컵 한국 가나 경기 리뷰 및 벤투는 실패하였나?

by 미하에루실베스터 2022. 11. 29.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한국 가나 경기 리뷰 및 벤투는 실패하였나?

1.가나 전 리뷰

한국이 패했다.

사실 생각보다 가나가 우리나라 상대로 라인을 많이 올리지 않고 초반에는 수비적으로 내려앉는 전술을 가져갔다. 그 결과 우리나라는 15분간 점유율을 일방적으로 가져갔다.

하지만 과정은 좋았으나 결과는 날카롭지 않았다.

슛 찬스에서 공을 많이 이끼는 모습이 보였다. 그러다 찬스가 나지 않으면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볼을 돌려 크로스를 올렸으나, 통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역습 한번에 선취골을 내주고 말았다.

필자가 그 전 글에서 얘기했듯이, 우리나라가 먼저 선취골을 내준다면 분명 수비적으로 구멍이 생길 것이라 생각한 것 처럼 우리나라 중원과 수비는 급격하게 흔들리기 시작하였다.

그 결과 몇번의 실수가 나오더니 추가골을 내주고 말았다.

02 로 전반전이 끝나고 우리나라는 패색이 짙어 보였다.

후반 들어서도 한국은 나아지지 않았다.

결국 한국은 이강인을 투입했고, 그 효과는 엄청났다.

이강인의 에너지가 조규성의 멀티골을 만들어 냈다. 그리고 추가적인 찬스를 계속 만들어 냈다.

하지만 막판 또 역습에 무너져 결국 한국은 무너지고 말았다.

아쉬운 경기였지만 가나가 무너질 듯 무너지지 않았다.

이강인 조규성등이 분전했지만 결국 손흥민 황의조는 끝까지 침묵하고 말았다.

 

2. 벤투는 실패인가?
실패다. 처참한 실패

결국 이강인을 통해 결과를 내보였다는 것은 벤투의 4년이 크게 의미가 없었다고 얘기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분명 시간은 많았다. 이강인을 활용한 더 많은 공격 루투를 만들 수 있었고, 전술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하지만 그 동안 벤투는 이강인은 맞추기 힘들다, 게으르다, 수비가 약하다는 소리를 하며 끝까지 베제를 하다가 이번 월드컵에서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였고 반대로 이강인은 자신이 차세대 국가대표 에이스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리고 벤투는 3차전에 결장을 한다. 이게 얼마나 감독으로써, 무책임한 행동이란 말인가?

어쩌면 가나와의 경기가 그 4년간의 마침표를 찍는 마지막 경기였다.

많은 사람들은 한국이 주도하는 경기를 월드컵에서 보았다고 벤투 감독의 유임을 바라는 사람들도 있다. 필자는 죽어도 반대한다.

한국이 이토록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를 보였던 것은 상대팀들이 약팀인것도 있지만, 그만큼 4년간 한국 선수들의 퀄리티가 아주 많이 올라왔다.

그 좋은 선수들로 결국 플랜 b없이 4년간 준비해왔다는 것은 완벽한 실패이다.

아쉬운 경기를 뒤로하고 이제 마지막 포루투갈 전을 준비해야한다.

기적적으로 우리나라가 16강에 올라가길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